앎양의 일상/선천성오타모반 치료기

선천성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 후기 _ 8살 첫 치료

떠나고픈앎양 2021. 3. 25. 16:58

지난 6차 치료 이후, 포스팅을 안했네요..

 

지난 2월에 치료한 선천성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 후기입니다.

 

8살이 되고 처음 하는 레이저 치료네요... 언제까지 할지 아직은 모르겠어요.

 

 

 


1. 오타모반 치료 전 집에서 할 일

 

오타모반 치료 전, 집에서 레이저 할 부위 제모를 해줍니다.

전 세수할때 폼클렌징을 많이 많이 바른 후, 눈썹칼로 싹싹 밀어주는데..

이번에 딸이 장난치다가 살짝 배었어요,,

 

따갑다고 해서 연고 발라주고, 레이저 치료 전 교수님께 말씀드렸는데

괜찮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냥 레이저 진행 하셨어요;;

 

 


2.  간단한 문진 진료 및 사진 촬영

 

교수님과 간단하게 문진 진료 하고, 

사진실에서 경과를 보기위해 사진 촬영을 합니다.

 

카메라로 찰칵찰칵 이제는 잘 찍네요.

 

오타모반 치료를 한지 이제 2년되는데, 그간의 경과가 궁금하기도 해요.

 

다 끝나면 사진 보여 주시겠죠?

 

 


3. 마취크림

 

사진 촬영 후 좀 기다리면, 

마취크림을 발라 주십니다.

 

마취크림을 바르면 마취가 진행되면서 조금 따끔 거리지만..

훗.. 비장의 무기 게임기 덕분에!!!!

대기시간의 징징거림을 줄일 수 있었죠!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를 위해 마취크림등 바를땐 앞머리 때문에

샤워용 머리띠가 있으면 아주 편합니다.ㅎㅎ

 

 


4. 레이저 치료 후 진정, 썬크림 바르기

 

오타모반 치료 후, 오늘도 약간 울먹울먹이지만..

비장의 무기 게임기 덕에... 스무스하게 넘어가주고 있어요.

 

레이저 치료 후 찬물거즈로 뜨거워진 피부를 좀 달래주고..

화끈거리는것도 좀 진정시켜 줍니다..

 

조금 후에 진정크림과 썬크림을 발라주면 진료는 끝!!

 

다음 진료는, 이제 학교에 들어가니 4월 주말로 잡았어요.

 

 


5. 치료 후 사진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 다음날과, 3일째 되는 날 사진이에요.

 

다음날에도 약간 붉기만 하고, 오돌토돌 올라온 부분은 싹 가라 앉았어요.

 

ㅜㅡㅜ 이렇게 메디폼등을 안붙이고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게...

 

강북삼성병원 피부과에서 오타모반치료를 받는 가장 큰 이유죠...

 

 

비록 레이저 치료중에는 어쩔수 없이 따끔하고 아파하지만...

얼른 점 다 빼버리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