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앎양의 일상

다운라이트 교체 설치 어렵지 않아요!

떠나고픈앎양 2022. 2. 20. 10:02

다운라이트 교체 설치
여자인 나도한다!!

너무 쉬워서 놀랜 화장실 매입등 교체 방법 보시죠!





입주 당시 부터 있던 오래된 화장실 매입등,
매번 전구만 갈아 꼈는데..
이번엔 너무 어둡게 느껴지더라구요.

딸도 매일...
엄마 화장실 너무 어두워...하길래
이번엔 기분도 낼 겸
LED매입등으로 바꾸기로 맘먹었어요.


화장실이라면 방습용이 더 좋고!
가장 중요한 건 타공 길이를 재는 것!



매입등, 다운라이트 검색하면
3인치, 4인치 엄청 많거든요.
제품마다 상세 페이지를 확인하면
타공길이와 제품 외경이 나옵니다.

등기구를 다 빼고, 순수 타공길이만 재는게 좋아요.
제품은, 타공길이보다 작으면 딱 들어가고
외경이 지금 등보다 작으면, 자국이 조금 보이게 되요.





저희집 화장실 매입등은 타공길이 12센치,
그래서 타공길이와 제품 외경 맞는걸
상세페이지 잘 보고 구입했어요.

타공길이 115~125 짜리를 보고 구매했지만,
쏙 들어가지 않아서 한번 교환했답니다..
살짝 작은게 좋은거 같아요.

두번째 구매한 제품은 타공길이 110~115mm 짜리,
요건 쏙! 들어가게 잘 맞았어요.


01



주문한 제품이 왔고, 어뎁터까지 다 설치가 되어있어서
더 쉽게 설치가 되겠네요 ㅎ

이제 화장실에 갑니다.
기존등을 제거하고, 매입등을 넣으면 되요.




은색을 쏙! 아래로 잡아 빼면,
양쪽으로 저런 나사같은게 있어요.

저걸 풀고 위로 쭉 올리면 제거가 되고
하얀색 등기구가 아래로 내려옵니다.
영상도 한번 참고하셔요.





등기구를 꺼내고 전선을 제거해줍니다.
어뎁터가 있어서 쉽게 빼면 됬어요.

기존 매입등 제거가 끝났으니
새 매입등 교체 해야겠죠?





전선 색상 상관 없이,
LED 다운라이트에 연결 해줍니다.
구멍에 쏙 쏙 넣기만 하면 되니 편하네요?

이제 구멍에 넣어주기만 하면 끝이에요!





다운라이트에 있는 스프링을
위로 올려서, 구멍에 넣어주면 되요!

전 한쪽 먼저 넣어 두고 한쪽만 올려서 넣었는데,
암튼 매입등 교체 진짜 쉽네요?

방습 매입등, 방습 다운라이트 이니
저번 매입등 처럼 녹슬 걱정도 덜구요!



기존 전등 매입등과

LED 매입등 비교!!



전등식 매입등은 전구가 안으로 들어가서
천정 윗 공간부터 밝혀주니 밝기가 감소됬는데
매입등 교체 설치 후엔 빛이 바로 내려오니
몇배는 밝아졌어요!!

휴..다운라이트를 교체하니
문제가 하나 생기더라구요?!


반응형



익히 알구 있었지만
잊어버리고 있던 문제점.

바로 잔광현상!!

교체한 다운라이트 역시 LED이기 때문에
잔광현상이 생겼고,
이번에도 역시 스위치 교체로 해결했어요!


LED전구 잔광 제거 , LED전구 깜빡거림 해결하기! - https://hot3019.tistory.com/m/59

LED전구 잔광 제거 , LED전구 깜빡거림 해결하기!

LED전구 잔광제거, 스위치 교체로 쉽게 해결했어요! 화장실 매입등 전구가 나가서, 전구를 이참에 LED전구로 바꿨습니다!! 그런데 왠걸.... 화잘실 전등을 끈 후에도 깜빡거리며 잔광이 남아서 안

hot3019.tistory.com



방법은 이때와 같았어요!!




후훗...
어때요?? 다운라이트 매입등 교체 설치

참 쉽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