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앎양의 일상

비데 자가 설치 하기 : 이마트 비데, 여자인 나도 설치 한다!

떠나고픈앎양 2021. 2. 5. 10:57


일렉트로맨 비데, 일명 이마트 비데
셀프 설치한 후기 갑니다!!



친정집 오래된 비데 기판에서..
언제부턴가 뭔 이상한게 뚝뚝 떨어져요.
그리고 엄청 오래 되기도 했구요!!
그래서 알아보던 중, 저희집에도 설치한 이마트 비데를
엄마댁에 설치해 드리기로 했어요!

일단, 마트에 가서 비데를 골랐습니다.
이마트몰에서도 주문이 되긴 해요!
전 장볼 것도 있어 겸사겸사 가서 사왔어요~



이마트에는 비데가 두개 있는데..
엄마는 스텐 노즐인 건조119비데로 픽!
나머진 무슨 차이인지 잘은 모르겠네요.
저희 집엔 에어버블 99비데가 설치 되어있는데 ㅎ
불편 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집에 와서 설치를 위해 뜯었습니다.
이마트비데는 렌탈 같은 제품이 아니기에..
자가 설치를 주로 하시죠!
그래서 설명서도 자세히 잘 나와있더라구요.

설명서대로!! 설치를 해봅니다.



일단 가장 먼저 할 일은 물을 잠구는거죠.
레버를 돌려서 물이 안나오게 잠궈 줘요.



그리고, 기존 비데를 뜯고, 청소까지 클리어 해줍니다!
이때는,,,,,,!!

락킹 플라이어와 바이스플라이어


몽키스페너, 혹은 바이스플라이어가 있음
아주아주 편합니다! 볼트를 풀르고 조일때 필요해요.
몽키는 이왕이면 다이소에서 파는 미니 혹은 짧은게 더 낫더군욥!!


이 상태에서 본격 비데 설치 시작할까요?


이마트 비데는, 직접 비데를 변기에 고정하는게 아니라
받침 같은걸 설치하고 끼우게 되어있어서 쉽더하구요.



이런식이어서, 저 틀만 잘 설치하면 쉬워요 ㅎ



저 틀은 이런식으로 나사와 변기에 나있는 구멍이 연결되요!



한번 올려서 자리를 보고~ 설치해줍니당!!
대충 손으로 고정하고 바이스플라이어로 쌔게 조였어요. 좁아서 공구로 안하니까 좀 흔들리네요.


이제 여기에, 비데를 밀어서 탈칵 소리가 나면
장착은 끝!!!

그 다음은 약간의 힘이 필요한, 벨브 연결입니다.
물이 비데로 들어가는 호스 연결만 하면 진정 끝!!
기존 호스가 메탈이긴 했지만, 새 호스를 쓰고싶어서
이마트 비데에 들어있던 호스를 사용했어요.

한쪽은 수도관, 한쪽은 기판 아래에 있는 나사에 조여줍니다.

플라스틱 볼트라 공구로 조일때 약간 불안하긴 했지만
무리없이 잘 설치했어요!


아참!!
기존에 비데가 설치되어 있어서 저희는 t자 관이 설치 되어 있었는데, 그냥 변기 뚜껑으로 되어있으셨던 분은
저 T자 관을 설치 해서 비대-변기 관을 두개로 만들어 주셔야 하고요!!
그 T자 관도 이마트비데 부속품으로 다 들어있었어요!



설치 완료!!!!

코드 꽂고 시험해보니 잘 되요!!
뎀퍼도 있어서 딱! 소리 안나서 조용하네요 ㅋ

일렉트로맨 이마트 비데 설치,
여자인 저도 혼자 설치 가능할 정도였숩니다!
설치때문에 고민이시라면 고민 마세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