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어린이 교정일기 - 악궁확장 + 치열(철도)

주걱턱 치열 교정 시작 - 치과 병원 선택 어떻게 했나.

떠나고픈앎양 2022. 10. 5. 17:24

휴..

선천성 오타모반의 치료가 거의 끝나가니..

또 다시 병원을 다니는 어린이..

이번엔.. 교정을 하기 위해 치과로 다닙니다..

 

이제 막 시작한 악궁확장 교정,

다니는 교정병원을 선택한 이유와, 그 과정을 오늘 썰 풀께욥..

 

 

 

 

교정병원을 찾아가봐야 겠다고 생각한건...

사실 지금 교정을 해야겠다고 간게 아니었어요.

 

치열이 고르지 않아 언젠가 교정은 해야하는데, 

설마 지금은 아니겠지... 

언제가 치아교정 적기인가 물어보러 간거였는데..

 

설마, 저희 아이가 "주걱턱" 까지 가지고 있는줄은....!!!

 

 

딸램 주걱턱이라고 1차 교정으로 페이스마스크를 권유받음. 페이스마스크는 저런것!

 

치과 세곳의 모든 진단을 집합하자면...

티는 잘 안나지만... 주걱턱이고,

그 보상 효과로 앞니가 조금 앞으로 튀어나있으며..(돌출처럼)

위 공간이 부족해서 치열이 삐뚤다..

이를 다물면 앞니가 앞으로 튀어나와, 아래이를 덮기에

주걱턱인줄은 전혀 모르고 있었어요.. 

 

 

이 했을때 사이가 벌어져서, 아.. 교정 해야하겠구나 

생각은 하고 있었긴 합니다만....지금 해야할줄은 ㅜㅜ

( 제가 개방교합으로 교정을 했습니다..,,,)

 

 

 

반응형

 

전 교정 전문의가 있는 치과를 총 3군대 다녀왔고.

한군데 더 가보려고 했지만.. 아빠의 만류로 ㅎ

세군대 중에서 결정했어요..

 

그런데 세군대가 다... 미세하게 진단도 다르고

교정의 방법도 달라서 

진짜 대혼돈의 시대...!!! 혼돈하다 혼돈해...!!!!

 

머리도 복잡하고.. 도무지 감이 서지 않아서

제가 다녀온 치과병원 세곳을 표로 한번 정리 해봤어요.

 

 

치과 이름은 공개하지 않고욥..ㅎㅎ

 

비용이야 병원마다 다르지만.. 

치료 방법도 각양 각색이에요..

 

주걱턱일것이라고는 생각도 안하고 간 터라...

너무나 심난... 치료법도 교정기간도 다 다르니...

어딜 골라야할까 매우 고민하다가,

3번 치과로 결정했어요!!

 

이유:
1. 집에서 가깝다. 차로 15분
2. 교정기를 착용하자고 제시한 기간이 제일 짧다. (늘어날 수도 있지만)
3. 페이스마스크를 권유하지 않았다. (굳이 하지 않아도 될거라고 하셨어요)
4. 내가 교정했던 병원, 교정해주셨던 선생님이라 경력이 오래되어 믿음이 감.

병원 투어를 하시고 나서... 본인만의 기준으로 병원 선택을 잘 하셔야 할 거 같아요..

전 위의 이유들로 인해서 이 병원을 선택하게 되었고.

원장님의 경력도 믿음에 한몫했네요.. (원장님 교정 경력 최소20년,,)

 

 

이렇게 1차 교정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1차 교정 이후, 2차 교정은 좀더 큰 후에 (영구치가 다 나고 나서)

성장을 지켜보고 하게 된대요.

 


 

비교 표를 보면,

악궁확장이라고 써있는데, 저건 무엇이냐!

저도 이번에 알았는데요....

 

바로 이런 장치인데요, 모양도 여러가지더라구요.

위에 공간이 모자라서 이가 삐둘기 때문에..

이 치아 위이가 나는 공간을, 구두볼 넓히듯 넓혀주는거에요.

가운데 있는 곳에, 핀?을 넣어 돌리면서 넓혀주는거랍니다.

아이들 마다 처방이 다르더라구요.

저는, 하루에 한바퀴, 악궁확장장치를 돌려야 해요.

상악확장장치 라고도 하더라구요.

 

여튼... 이 장치와 윗천장 사이에 매일 뭔가가 끼어서..

지난주 목요일부터 씁~ 씁~ 거리고 있어요....

(끼어서 빨아들이는?? )

습관이 될까 무섭네요...

 

선천성 오타모반 일기에 이어...

어린이 교정일기도 이제 쓰게 되었어요 ㅜㅜ

제시하신 시간대로 딱 ..

악궁확장 1달,  치열교정 3-4달 해서.. 끝나면 좋겠네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