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어린이 교정일기 - 악궁확장 + 치열(철도)

어린이 교정후기 - 악궁확장 + 치열교정 #6 유지장치 단계

떠나고픈앎양 2023. 4. 6. 17:42


두구두구....!! 드디어!!!
두달간의 대(?)장정을 끝내고 철사를 뺀 따님
변화된 교정 후 모습이 너무 기쁜대요 ㅠ
일기 쓰면서 유지장치에 대해 적어볼께요!!



12월 방문에서 드디어!!!
위 치열교정장치를 제거하고💕💕
유지장치를 붙였어요!
 
드디어 제거라니 ㅜ_ㅜ  철사 안녕~
정말 빨리 때는 케이스 더라구요.
 

그리고 아래 혀내미는 습관 잡으신다고,
탈착형 유지장치를 끼게되었어요.
 
12월 19일 진료기록, 시작해볼께요.
 

 
 
 
오늘도 열심히 진료보기 전 양치를 하고
진료를 보러 갑니다.
구올담 치과에는 양치하는 곳이 있어서
학교 수업 끝나고 칫솔만 챙겨오면! 되요.
 
지금 손에 들고있는게.. 어금니 칫솔인데
저렇게 매우 작은 칫솔이 이를 하나하나 닦아서 
매우 좋다고 하더라구요!!
 
 
 
 

 
 
2층 구올담 교정과로 올라와서
대기중~
 
오늘은 대기가 많이 걸리지 않았어요.
금방 진료보러 들어가서,
원장님께서 엄마를 부르시네요.
 


 
윗니에 붙였던 철사를 벌써 제거하고
이 안쪽에 철사를 탁 붙여주셨어요.
 
지난 달 교정과 원장님과, 
유지장치를 탈착식으로 할지, 붙이는 걸로 할지 상담했는데
제가 붙여달라고 했거든요.
 
이유는, 아이가 잘 잊어버릴거 같고
학교에서 밥먹고 할때 끼었다 뺏다 하면
불편할것 같아서요.
학교에서 하면 아무래도 위생상에도
문제가 있을 것 같구요.
 
그래서 나온 결과물이
저 윗 이 뒷면 부착식 유지장치에요.
3개월 쓰고있는 결과 매우만족!
양치만 꼼꼼히 잘 해주면 됩니다요~
 




하지만, 그렇다고 부착만 하진 않고,
탈착형 유지장치를 아래쪽에 끼긴 해요.
혀를 내미는 습관이 있어서
이 습관이 나중에 개방교합이 되면,
교정이 정말 어려워지거든요 ㅠ
그거 방지하기 위해 혀 내밀기 방지용 유지장치 에요.





이렇게 주의사항 받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아이 주의도 주구요.
12월부터 지금까지 유지장치 딱 한번 잊어버려서
식겁 했었어요~ 바로 찾긴 했지만요 ㅠㅠ

유지장치 잊어버리면 15만원에 시간도 내야하니
꼭꼭 주의해야해요 !!!




이제 다음 방문 부터는 성장속도 체크,
2차 교정 (사춘기때 하는 교정) 할지 말지 지켜보며
매달 방문은 안하고 텀이 길어진데요~

뭔가 끝이 보이는 이기분!!!




처음과 지금을 보면..
악궁확장하고 철길 깔고.. 고생도 고민도 많았지만!!
교정 하길 정말 잘한거 같아요!
교정 전 후 차이와 후기 ... ㅠㅠ 너무 차이나지 않나요??
ㅠㅡㅠ 딸아 고생했다 몇달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