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맛집탐방

(내돈내산) 줄서서 먹는 산곡동 종로 찐빵 만두 오랜만에 가보다!

떠나고픈앎양 2020. 12. 29. 01:22

 


크리스마스 전, 미리 아이스크림 케잌을 사러 갔다가
아주아주 오랜만에 산곡동의 오랜 맛집,
종로만두를 가봤어요.

원채 유명한 집이라서, 늘 갈때마다 기다리는데
23일이었던 이날도 어김없이!! 앞에 5분이나 보내고
겨우 고기만두 하나를 사올 수 있었죠 ㅎ



간판에 있는 번호가, 산곡동 종로왕만두 번호에요!
전화로 주문하고도 많이 오시더라구요.
저녁에 8시경에 갔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줄서서 먹는 만두집 ㅎ 종로만두...!!!

사실 여긴 만두 매니아셨던 저희 아빠가 너무 사랑하던
만두 집인데요!! 벌써 20년은 훌쩍 넘은걸로 알아요 ㅎ




아고.. 집에 와서 보니 흔들렸네요.
종로왕만두, 종로만두의 오픈시간은
10시 30분 ~ 밤 10시 라네요.
8시에 가면서 열었을까 생각했는데 괜한 걱정 이었어요!

종로왕만두, 종로만두의 쉬는날은
두번째 네번째주 월요일!!!
헛걸음 하시지 마시고 가시기 전에 월요일은 꼭 체크 하세요~ #종로만두쉬는날

주차할 곳은 따로 없어요! 요근처가 거의 그래요~





쉴틈 없이 장인의 손길로 많은 분들이 계속!!
만두와 찐빵을 빚으세요.

메뉴는 딱 네가지!!

고기만두, 김치만두, 찐빵, 만두국용만두
2021년에는 4000원으로 인상한다고 써있더군요.
10알에 4천원이지만.. 특히 제가 좋아하는 고기만두가 훌륭한 맛이라서 전 500원정도는 감수하고 먹겠어요 ㅎ

만드는게 바로 보이니까 기다리는 동안 딸도 계속 보면서 이거저거 막 저에게 물어보더라두요.
"저 검은건 뭐지? 팥이 만두에도 들어가?" ㅋㅋㅋ

 


무려 다섯팀이나 기다리고 사온 ㅎㅎ
종로만두의 고기만두!!!
어른에겐 한입에 한알 쏙 인데 아이에겐 아직 한알은 무리더라구여 ㅎㅎ

딸이 평소 잘 먹던 얇은 피의 만두가 아니라
잘 먹을까 싶었었눈데....

우와우.. 너무 잘 먹어요! 놀랄정도!
이집 만두가 맛있다며! 다음엔 찐빵도 먹어보고 싶다고...
응? ㅎㅎ 7살 만두를 일케 잘먹어듀 되나요 ㅋㅋ




이래서 오래가는 만두 맛집인가봅니당 ㅎ
만드는 모습이 투명하게 보여지고, 맛도 좋구요!!
진짜 몇년만에 종로만두를 찾아 갔음에도
맛이 변함 없고 말이죠~

휴.. 쓰다보니 또먹고 싶어요 ㅠ
조만간 또 갈듯 해요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