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선천성오타모반 치료기

#4. 선천성 오타모반 레이저치료 일기, 4번째

떠나고픈앎양 2020. 11. 13. 17:16

 

20년 1월 30일

4번째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를 위하여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이번에도 진료는 짧게~ 치료는 스피드로~~~

 

 

설 지난 바로 다음주라 그런지, 사람도 많았고..

우한폐렴으로 인하여 병원 문 앞에서는 열감시 카메라로 촬영,

중국을 다녀왔는지 질문 및 마스크등 지급을 하네요.

1사람씩 다 밖에서 물어보시고 마스크 안쓰신분은

착용하시라거 건내주는 프로세스 에요!

 

 

 

 

강북 삼성병원은 우한폐렴(신종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해 이렇게 검열? 하네요.

목요일 방문자 인증 ㅎㅎ

스티커 붙이고 다녀야 합니다!!

 

 

 

 

1. 레이저 치료 전

 

 

레이저 제거 2-3일 전에 솜털 제거를 해야하는데..

깜빡하고 어제 급히 면도했어요.

 

눈썹칼로 싹싹.. 안해주면 레이저가 털의 색소에 반응하여 더 따갑다네요~

 

이마쪽은 처음보다 많이 연해져 보여요!

 

얼굴쪽 오타모반이라.. 얼른 연해지면 좋겠네요..

 

 

 

 

 

 

2. 마취연고 도포 & 레이저 치료

 

 

 

마취크림 바른걸 안찍었네요 ㅎ

 

피부과 교수님 진료 후에

복도 대기실에서 마취크림 바르고 30분 대기 후,

거즈로 마취크림을 닦아내고

레이저 치료 들어갑니다.

 

레이저할 부위를 이렇게 그려주시구요~

 

앞머리를 자른 터라, 집에서 세수할때 쓰는 머리띠 챙겨가기 ㅎㅎ 아주 유용했습니다!!

 

 

 

 

3. 레이저 치료 직후 & 진정

 

 

레이저 직후 입니다.

 

오늘은 레이저의 출력을 쪼~금 더 높이셨대요.

눈가가 약간 빨갛네요 ㅜㅜ

 

그래도 오늘은 레이저 치료중 따가워요~ 뜨거워요~ 한번씩 말하구 그렇게 울진 않았네요 ..

 

고마워 딸 ㅠ 미안해 ㅠ

 

 

 

그리고 진정을 위해 거즈를 올려놓습니다~

 

찬 거즈로 5분정도 덮어줘요~ 뜨끈뜨끈한 피부를 조금 식혀줍니다.

 

이때부터 약간 칭얼거림이 시작되요 ㅎ 피곤도 하고.. 배도 고프고..

저희 예약이 10:30분 정도이면,

레이저 치료 후에는 12시 정도 되거든요!!

 

 

 

 

4. 레이저치료 후 경과

 

레이저 당일

 

01

 

레이저치료한 당일, 집에갈때 사진입니다.

 

약간 빨간 눈 밑이 신경쓰이지만 괜찮아 지겠지 하고 있습니다.

 

이날부터 진정크림 및 썬크림은 필수입니다!!!!

아침 저녁 발라주고, 썬크림도 두시간에 한번!

 

가벼운 운동과 세안 샤워등은 OK!

목욕탕은 피해줘야해요!!

 

 

 


 

레이저 다음날

 

 

 

 

 

등원시 진정크림 & 썬크림 듬뿍!!!

 

아침저녁 진정크림 필수!!

 

 

 

 

레이저치료 후 2일째

 

 

 

 

 

 

처음 레이저 할때 아주 빨간 부분이

이제 조금 조금 옅어 집니다.

 

다행이에요 ㅠㅠ 신경 쓰였거든요. 보시는 분들마다 넘어졌냐고 물어보고 ..

 

 

 

 

레이저치료 후 3일째

 

 

이제 빨간 부분은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진정크림 해주고,

썬크림도 잘 발라 주었는데.

 

다행히 딱지도 안생겼구요~ 혹 딱지가 생겨도 띠면 안되는데 얘는 그런걸 모르잖아요?

 

처음과 비교하면 오타모반이 조금 옅어졌는데..

 

아직은 좀 많이 남은 듯 해요 ㅜㅜ

조금만 더 힘내자 딸 ㅜ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