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선천성오타모반 치료기

#6. 어린이 오타모반 치료 후기 - 6차 치료

떠나고픈앎양 2020. 11. 16. 16:00

 

2020년 5월 13일,

6차 선천성 오타모반 레이저치료를

강북삼성병원에서 하고왔습니다.

 

태어나면서부터 있었던 선천성 오타모반,

얼굴에 푸른 점이 갈색으로 변했구요,

13일 6차 레이저치료를 위해

강북삼성병원을 방문했어요.

 

코로나로 인하여..

강북삼성병원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해야 입장되었고,

기계를 통한 출입질문지 제출이 있더군요.

시스템이 아주 잘되어있었어요!!

 

 

 

진료카드등을 바코드 찍고,

설문에 응한다음에 확인을 누르면

이런 확인증이 나옵니다.

이걸 보여주면서 들어가야 해요~

진료과를 가도 이 증을 확인하시더라구요!!

강북삼성병원을 나갈때까지 버리면 안됩니다!!

 

 

 

입장은 잘 했으니..

그럼 피부과 오타모반 레이저치료를 시작해볼까요!!

 

 

 

 

교수님 진료

 

6번째 오타모반 레이저치료를 받기 전 사진이에요.

코로나로 인하여...

최대한마스크는 안벗고 있었네요.

 

 

피부과 교수님 진료시

레이저치료를 얼마나 더 해야할까요? 여쭤보니..

이제 반정도 했다고 하시네요~

ㅜㅡㅜ 좀더 고생 해야겠어요...

 

그래도 처음, 1회때나 아기때 사진보면..

선천성 오타모반이 많이 흐려졌어요 ..

 

 

 

 

 

 

 

마취크림 도포 후 사진촬영

 

오늘은 사진촬영이 조금 밀려서..

마취크림를 바르고 대기하다가 촬영했어요.

 

앞머리를 만든 터라...

오타모반 레이저치료를 할때 방해될까봐

헤어밴드는 집에서 미리 챙겨갔습니다.

 

강북삼성병원 피부과에도

헤어밴드는 준비되어있지만,

아이에게는 조금 크더라구요.

세안할때 쓰는 헤어밴드가

흘러내리지 않고 아주 좋아요!!!

 

레이저 끝나고 앞머리가 많이 올라감으로...

모자등은 필수입니다..ㅎ

 

마취크림을 많이 발라 주시는데, 

시간이 지나면 아래쪽 사진처럼 점점 흡수되어 없어져요.

그 과정에서 마취가 되니까... 약간 따끔?

얼얼? 한 그런 느낌이 들어요.

 

 

 

 

 

오타모반 레이저치료

 

사진 촬영후 바로 레이저실로 들어갔어요.

침대에 누워서 이불로 팔을 감쌌는데..

오늘은 약간 무서운지 손을 잡아달라고 하네요..

 

손을 꼭 잡아주고 레이저술을 하는 동안

괜찮아 괜찮아 해줍니다.

오늘도 출력이 조금 쌨는지..

따갑다고 했어요 ㅜ

 

따갑다고 할때마다 강북삼성병원

피부과 교수님과 간호사 선생님들이

잘하고있어~ 다 끝났어~ 하시니..

그래도 조금은 잘 참아줬네요..

 

레이저가 끝나고 난 직후엔 좀 많이 빨개요..

오늘은 조금 울기도 했네요..

울때마다 마음이 아파지는건..ㅜㅜ 미안해서죠..

 

 

 

 

 

진정

 

레이저 직후, 냉찜질을 해주십니다.

 

오타모반 레이저를 한 직후에는

사진처럼 많이 빨갛게 되는데...

이렇게 진정, 냉찜질을 해주면

많이 가라앉아요.

 

그 찰나의 순간동안

따님은 또 넷플을 봅니다..ㅎㅎ

 

 

 

 

연고, 재생크림, 썬블럭 도포

 

냉찜질이 끝나고,

오타모반 부위 레이저 한 곳에

연고와 재생크림, 썬블럭을 발라주십니다.

 

꼼꼼하게 잘 발라주세요 항상~

썬크림 조금 더 발라 달라고 부탁드리면

좀더 발라주시기도 하시고..

늘 감사드려요!!

 

이렇게 발랐으면, 이제 집으로 가도 되요!

진료비 계산하고,.

영수증 받아서 집으로 가기 전에,

울고 긴장해서 떨어진 당을

채워줘야겠네요~~

 

 

 

 

신축한 강북삼성병원 C관 5층에는

스타벅스가 있어요~

1층에 파스쿠치는 로비라서 그런지 문이 닫혀있지만,

C관 5층 스타벅스는 문이 열려있네요~

외부에도 작게나마 공간이 있어서

다음엔 밖에서 한번 마셔볼까 해요 ㅎ

 

따님은 잠깐 밖에 갔다가~

해를 마주하면 안좋기에, 바로 들어왔어요!!!

 

#강북삼성병원스타벅스

딱지 띠지 않기.

재생크림은 아침저녁 발라주기.

심한 운동, 사우나 금지.

썬블럭 (썬크림)은 2시간에 한번씩!!

 

 

오타모반 레이저치료 후 주의사항

위의 주의사항은 꼭!!!! 반듯이!!!

지켜줘야합니다.

안그러면, 레이저 후 점이 더 진해진대요.

 

 

 


레이저 치료 후 몇일간의 기록


 

 

 

 

1일 차

 

아직은 조금 빨간기가 있네요,

어린이집 가는 길에 오타모반 레이저치료후 보였던

빨간 상처가 없어졌는지 확인하는..

외모에 관심많은 7세 입니다..

 

 

1일차가 14일 오늘이라, 오늘자만 올렸네요 ㅎ

날짜별로 사진 업데이트 할께요 ㅎ

 

 

 

 

2일 차

 

아직도 조금 빨간 딱지?가 남아있어요~

하지만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 후 생긴 딱지는..

손으로 뜯으면 절대 안된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자연스레 없어지라고 냅두는중..

재생크림은 계속 꾸준히 발라줍니다.

아침마다 썬크림도 필수죠!!

 

 

 

 

5일 차

 

주말에 사진을 못찍었네요 ㅎ

5일차인 18일 월요일 얼굴입니다.

얼굴에 빨간건 다 사라졌어요~~~

아주 좋아하네요 ㅎㅎ상처가 없어졌다고 ㅎ

 

목요일에, 발레학원에서

친구가 " 너 얼굴 빨간거 왜그래?"

라고 물어봤다고 했거든요..

"나 레이저 해서 그래~" 하니까

별말 안했다고는 했는데...

은근 신경쓰였나봐요 ㅜㅜ

 

덜아프게 잘 치료해서

오타모반 없이 깨끗한 얼굴로!

입학해서 저런말 안듣게 하는게 소원입니다~~

 

 

 

 

 

 


이전 치료 후기

 

2020/11/16 - [앎양의 일상/선천성오타모반 치료기] - #5. 5번째 선천성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 후기

 

#5. 5번째 선천성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 후기

2020년 3월 12일. 5회차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를 강북삼성병원 피부과에서 받았습니다. 5번째 오타모반 레이저술 받기 전 모습입니다. 처음과 비교하면 비교적 많이 흐려진 모습이에요. 고생 많았

hot3019.tistory.com

2020/11/13 - [앎양의 일상/선천성오타모반 치료기] - #4. 선천성 오타모반 레이저치료 일기, 4번째

 

#4. 선천성 오타모반 레이저치료 일기, 4번째

20년 1월 30일 4번째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를 위하여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이번에도 진료는 짧게~ 치료는 스피드로~~~ 설 지난 바로 다음주라 그런지, 사람도 많았고.. 우한폐렴으로 인하여 병원

hot3019.tistory.com

2020/11/13 - [앎양의 일상/선천성오타모반 치료기] - #3. 선천성 오타모반 치료 in 강북삼성병원 피부과

 

#3. 선천성 오타모반 치료 in 강북삼성병원 피부과

9월부터 강북삼성병원 피부과에서 시작한 오타모반 치료가 벌써 세번째 치료에 접어들었네요. 12월 16일 세번째 레이저치료. 이번에도 잘 받고 왔습니다!! 지난 레이저 치료에서 솜털때문에 너무

hot3019.tistory.com

2020/11/12 - [앎양의 일상/선천성오타모반 치료기] - #2. 강북삼성병원 피부과 오타모반 치료기

 

#2. 강북삼성병원 피부과 오타모반 치료기

19년 11월 7일. 두번째 진료를 받으러 간 날입니다. 두려움을 가득 안고~ 강북삼성병원 피부과를 찾았어요. 우리 6세 꼬맹이가 오타모반 치료를 끝까지 잘 받길 바라는 마음으로 한껏~~ 꼬시며 갑

hot3019.tistory.com

2020/11/12 - [앎양의 일상/선천성오타모반 치료기] - #1. 선천성 오타모반 치료기 그 시작

 

#1. 선천성 오타모반 치료기 그 시작

2019년 9월, 마음속으로 생각하던, 딸의 오타모반 치료를 강북삼성병원에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강북삼성병원 피부과 선천성 오타모반 레이저 치료 후기 입니다. 이미 태어날때부터 얼굴에 오타

hot3019.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