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국내여행/전라도

꽃무릇, 핑크뮬리와 인생샷 월척! - 함평 용천사, 주포한옥마을

떠나고픈앎양 2020. 10. 7. 00:39



이번 추석 시댁에 내려갔을 때,
어머니께서 이 무렵에 꼭! 가야한다고
두곳을 탁탁 찍어주셨는데!
그 두곳이 바로


꽃무릇 만발한 용천사
핑크뮬리 핑크핑크 주포 한옥마을 이었어요.

사람 없을때 빨리 보고 오려고 일찍 나서서
사진만 후딱 찍고 목포로 돌아왔네요.
남편 사촌누나네 가족과 함께 말이죠~ ㅎㅎ



이 꽃이 꽃무릇 이에요! 상사화 라고도 한데요.
꽃과 잎이 만날 일이 없어 서로를 그리워 한다고?
ㅎㅎㅎㅎ 암튼 저도 처음 봤는데!
용천사로 가는 길에도 쭉 길따라 꽃이 피었더라구요!

이 꽃들이 한송이만 있으면 큰 임팩트가 없는데
수백 송이가 있으니 장관이더라구여~


주차장에서 길따라서 쭉 올라가면,
누가봐도 올라가고 싶은 돌다리 ㅎ
여길 올라가면 용천사에요!
그리고 용천사 주위로 등산로가 있는듯 해요.



돌탑들도 쌓여있고, 또 몇계단 올라가면
소원리본도 적을 수 있어요~
리본 한개에 천원 기부?하고 자유롭게 적으면 되요 ㅎ

딸의 소원은....
금방 이뤄졌다고 엄청 좋아하는 요즘이에요 ㅎㅎㅎ




드디어 나온 용천사~
꽃이 만발하여 있고~~~ 저흰 찍으면 되요!
찍으면 인생샷인 이곳 ㅎㅎ
어딜봐도 빨간 꽃들이 정말 너무 아름다워요~
꽃과 사진찍고~ 스님 불경드리는 것에 방해 안하면서
조용히 둘러보고 찍고 구경하고 하면 되요 ㅎㅎ


용천사를 한바퀴 돌고~ 다시 주차장으로~





이날 너무 더워서 주차장에서 보이는
카페 해와달에서 커피 한잔 했어요.
옆에 저수지가 있어서 산책하기 좋게 되어있었고.
사람도 많았어요~
아아 와 레몬에이드 마셨는데 맛도 괜찮았어죠.

10시에 도착해서 들어갈땐 주차장도 널널 했는데
나올때는 차량이 넘쳐나고 있었네요.
역시 일찍와서 보고 빠져야 하나봐요!

 

 

 




그리고 저흰 바로 주포한옥마을로 Go~!
핑크뮬리를 보고 사진 또 남겼어요 ㅎ

 

 


주포한옥마을은 한옥 펜션들이 즐비된 곳이고
그 제일 꼭대기에 핑크뮬리와 코스모스가!!

전 핑크뮬리를 처음 봤는데,
사람들이 왜 핑크뮬리 찾는지 알겠더군요 ㅎㅎ
여기도 핑크뮬리 성지인지, 점점 사람이 많아지더군요.


찍으면 찍는대로 최고의 인생샷 ㅎㅎ
원래 10월 중순이 절정이라는데~
저흰 10월 2일에 갔지만! 넘 이뻤어요!!

참고로말씀드리자면,
주포한옥마을 내엔 주차공간도 부족하고 길도 좁으니
길가에 주차 마시구 제일 아래 주차장 혹은
캠핑장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어떠실지!!





요맘때 가서 최고의 인생샷을 남길 핫스팟!
함평 용천사와 주포한옥마을!!
내년 추석에 또 갈까나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