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국내여행/강원도

바다열차타고 강릉 여행 짧고 굵게! - 삼척 여행 2일째

떠나고픈앎양 2021. 3. 11. 20:14

 

2020년 9월 초! 삼척여행 세번째 포스팅!!

오늘은 두번째날 바다열차를 타고

강릉에서 짧고 굵게 돌아본 곳!


 

주문진 -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경포아쿠아리움

강릉중앙시장 보성닭강정

 


이 세곳의 이야기를 적으려구요~!

 

 

 

숙소인 쏠비치삼척 앞의 삼척해변역에서

강릉역까지는 바다열차를 타고 즐겁게 도착!!

바다열차를 탄 후기는 요기서 봐주시구요~ ㅎ

 

 

2021.03.11 - [아이랑 국내여행] - 강릉 바다열차 타보자~! 삼척 2일차!

 

강릉 바다열차 타보자~! 삼척 2일차!

2020년 9월 삼척에서의 두번째날. 바다열차를 타기로 하니, 갈 곳이 많아졌어요 ㅎ 둘째날 일정은 이러하였습니다 ㅎ 바다열차 타고 강릉가기 주문진, 경포아쿠아리움 강릉 -> 삼척해변 (바다열

hot3019.tistory.com

 

 

남편이 일찍 도착해서 강릉역을 배회하다보니..

렌트카 업체들이 모여있는 곳이 있다고 말해주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저희처럼 바다열차를 타고 오거나,

남편처럼 KTX 를 타고 오는 관광객들이 있어서

이렇게 렌트카가 활성화 되어있는거 같아요!

 

 

 

 

 

저희는 오전 10시 30분경~ 2시 30분경까지!

약 4시간 렌트를 했어요!

위에는 방금 검색한건데, 가격은 비슷했어요~

저기에 자차 보험 넣어서 대략 5만원가량?

 

 

 

 

 

 

택시로 도깨비 촬영지까지 가는게..

네이버 검색하니까 20,000원경 나오겠더라구요~

편하게 다니자 싶어서 레이를 렌트 했는데

최고의 선택이었어요!!!

왕복에다가, 중간에 아쿠아리움도 갈 예정이니

택시로 다녔으면 5만원 훨신 더 나왔겠죠!

 

 

 

 

 

롯데렌터카 앞에 있던 맛집리스트!

차 안에도 있었어요~~~

추천하는 맛집이 써있네요!

롯데렌터카 강릉KTX역 지점은,

역안에서 렌트카 수령 싸인같은걸 하고

역 밖에서 수령하더라구요~

바로 앞이라 아주 편리했어요.

반납할때도 바로 앞이니까 빠르게~ ㅎ

 

 

자 이제... 레이를 타고~!!!

강릉KTX역에서 주문진 도깨비촬영장으로 Go!

 

 

1. 주문진 도깨비 방파재

 

 

주문진 도깨비 촬영장에 오니 ㅎㅎㅎ

도깨비 촬영은 여기서 했다!!!

라고 전광판?이 있네요 ㅎㅎㅎ

 

그리고 방파제?가 여러개 있는데

모든 방파제에 다 줄이 서있어요 ㅋㅋㅋ

찍은 풍경은 거의 비슷비슷 할 것 같네요.

 

 

 

 

 

 

딸이 찍어준 사진, 제가 찍어준 사진 ㅎ

예전엔, 저 앞에서 메밀꽃도 대여했대요!!!!

저희가 갔을땐 코로나로 인하여~

대여는 없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뒷분이 찍어주신 가족사진과 ㅎ

남편이 찍은 딸과 엄마.....

아쒸.... 남편... 사진 공부좀 해라 얼굴이 보이냐?

7살보다 못찍은 남편 진짜..어유...

 

저희는 시간이 짧아서,

도깨비 촬영장 앞의 이쁜 카페들은

그냥 스쳐 지나왔어요~

저기서 바다를 바라보며 차한잔 해도

운치있고 좋을 것 같네요.

 

 

 

2. 경포 아쿠아리움 - 입장료 할인방법

 

두번째 목적지,

딸이 너무 가고싶어하던

경포아쿠아리움!!!

 

 

 

 

입장료가 있는 만큼 약간은 고민했어요!

여태 아쿠아리움 많이 갔으니까요~

그래도 죽어라~~~가고싶다하고

 

그리고, 바다열차 예매할때 봤던,

35%할인이 있어서! 고민짧게 Go 했어요!

 

원래 경포아쿠아리움 3인 입장료는

1.8+1.8+1.4 = 5만원이지만,

 

바다열차 경포아쿠아리움할인

35%할인하면 32500원이란 사실!!

+ 1년이내 입장권 들고 재방문시

50%입장료 할인이라니~~~!!

저 아직 입장권 소지중입니다 ㅋㅋ

 

 

 

 

 

물범, 펭귄, 수달, 피라냐, 기타 여러 물고기들~!!

경포아쿠아리움에는

생각보다 많은 동물들이 있었구요.

피딩타임도 있고 해설타임도 있어요.

피라냐... ;;;; 반짝거리는게 왜케 이쁘죠?

 

 

입장료가 싸다고 무시하면 nono~

경포 아쿠아리움에 왠만한건 다 있고

더불어 사람도 엄청 많진 않아서

불가사리 만져보는 체험도, 닥터피쉬 체험도

오래~오래 했어요.

 

 

 

 

 

 

2층에 올라가면 카페가 있는데요.

출출해서 사먹었는데~

커피와 핫도그는 맛있었어요!

케이크는 걍 다 아는 그런맛 ㅎㅎㅎ

레몬에이드도 시원하고 좋았죠~~

카페 한가운데 수족관이 있는데 그것도 참 멋졌어요!

 

경포호수가 보이는 옥상이 잇다고 해서

올라가봤는데 테이블에 올라가지 않으면 잘 안보이더라구요 ㅎ

한번쯤은 가도 좋아요!

 

 

3. 강릉중앙시장 보성닭강정

 

 

그리고 간곳은 강릉중앙시장!

강릉중앙시장에 보성닭강정은,

롯데렌터카 강릉KTX 지점의 추천맛집이었어요.

 

이제 바다열차를 다시 타야할 시간이기도 하여

서둘러서 갔는데, 길이 막히네요!!

 

 

 

 

 

그래서 네비에서는 더 가라고 했지만,

바로 옆에 있는 월화거리 공영주차장으로 빠졌어요.

운이 좋게도, 들어가자마자 자리가 나서

바로 주차했는데!!

또 그 바로앞이 보성닭강정이었어요!!

행운의 연속~ 뉴흐~

 

 

월화거리 주차장에 주차하실때는

입구 출구 확인해주시구~! (일방통행)

중앙시장공영주차장 검색해도

여기가 나오는거 같아요!

월화거리 공영주차장 주차요금은

네이버에서 캡쳐했어요!

 

 

 

 

 

저희는 중자리 만원어치 구매했구

갈릭과 매콤을 섞었거든요!

갈릭은 달콤해서 아이와 먹기 좋았고

매콤도 너무 맵지 않아서 좋았어요!

닭 누린네 전혀 안났구요~~

 

강릉 중앙시장 가셔서 구경하실 생각이시라면,

시장 입구인 월화거리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가심을 강추 드려요,

거기도 자리 없으면 조금 기다리기도 하는거 같아요!

 

 

 

 

 

 

휘리릭 사고 난 다음 10분만에 도착한 강릉역!

딱 딱 시간대가 맞는 아주 나이스하고

타이트하고, 임팩트있는 코스였어요!

딸은 딸대로 원하는곳을 가서 좋고~

전 저대로 원하는 곳을 가서 좋았던 ㅎㅎ

 

다음엔, 강릉에 숙소 잡고

한번구석구석 다녀볼까 생각해요!!!

너무 짧아서 더 많이는 못다녔네요!!!

 

 

 

드라마[도깨비]촬영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

강릉역 강릉선(고속철도)

강원도 강릉시 용지로 176 강릉역

바다열차

강원도 강릉시 용지로 176 강릉역

경포아쿠아리움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131

보성닭강정

강원도 강릉시 금성로13번길 11 보성닭강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