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국내여행/강원도

아야진해수욕장 숙소 리트리트 숨 in AYA / 숙박후기

떠나고픈앎양 2021. 10. 4. 15:19

 

 

재작년 2019년 여름휴가를 보낸 강원 고성 아야진해변,

오늘은 저희가 잠을 잤던 숙소!!

500% 만족했던 고성 에어비앤비 숙소

리트리트 숨 in AYA 이야기에요!

 

작년에 다녀온 강원도 #고성숙소 를검색해보니

펜션이나 민박이 많았고

리조트는 썩 많지 않더라구요.

 

주로 리조트를 다녔던 저희로서는 어딜가지...

그러다가 고성 에어비엔비 검색해서,

리트리트 숨 in aya 를 보고

깨끗하고 모던하고 고급진 모습에

바로!!! 예약 했답니다!!

 

 

 

리트리트숨 in Aya (에어비앤비 소개글 퍼옴)

 

지어진지 얼마 안된 신축!!

AirBnB에 적혀있기를 19년 4월로 기억해요.

정확하게는 모르겠네요;;

 

암튼 그래서, 너무너무 깨끗했어요.

잔디밭도 있고 말이죠~

사진으로 봤던 모습과 그대로에요 ㅠ

 

어짜피 성수기라 모든 숙소가 비싸면.

컨디션 좋고 원래 가격대가 비싼곳으로 가자!

이런 제 생각에 동의한 남편,

그래서 이곳으로 고성 숙소를 정했죠.

 

고성 아야진 에어비앤비 숙소 리트리트 숨,

그곳의 방은 딱 두개!!!

들숨 과 날숨 방이에요.

 

 

 

저희는 왼쪽 방인 날숨 방에 체크인 했어요.

 

원래 날숨 방의 최대인원이 2명이라서

성인 2명 + 아동 1명을 인원설절 해두고 검색하니

원하는 날짜에 투숙 검색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리트리트 호스트님께 문의를 드렸는데요.

6살 아이가 있는데, 들숨은 연박이 안되는데..

날숨은 가능 한지 말이죠...

금방온 답변은... Yessssss~~~!!

히힛, 그렇게 다행히도 리트리트 숨 in Aya

날숨방에서 숙박이 가능했어요!!!!

 

 

깨끗할 때 찍어야 했는데...

늘 들어오자마자 사진찍는걸 잊네요..

고성 아야진해수욕장 숙소인 리트리트 숨 의

날숨 방 .... 저희가 어지럽힌 모습이에요...ㅎㅎ

 

고성 통일전망대 다녀와서 뻗으신 딸이 누운 침대,

왼쪽엔 아이용 침구가 준비되어있었구요.

다음날 조식으로 어지러운 주방쪽..

그리고 너무 깔끔한 화장실!! 사진입니다 ㅎ

화장실은 메인화장실, 샤워실이 있는 화장실과

변기만 있는 두번째 화장실 총 두개가 있더라구요!

 

리트리트숨의 주방소품들은

딱맞춘 장 속에 꼭 꼭 숨겨져있으니

여기저기 열어보시면

수저 냄비등을 찾으실 수 있어요 ㅋㅋ

티비 왼편의 장을 얼면, 정수기가 나온답니다 ㅋㅋ

 

 

 

 

참.... 참고하실...

리트리트 숨 날숨 의 초기모습...

에어비엔비 숙소 소개에서 퍼왔어요..

 

사진빨이 아니라, 실제로 가면 딱!

사진과 똑 같은 깨끗 정갈 깔끔 고급진 모습이에요.

 

침대 오른편의 왼쪽 문이 세컨화장실(변기,세면대)

오른쪽문이 메인 화장실이에요 ㅎ

 

제돈 내고 다녀왔는데,

오죽 좋으면 정성스래 후기를 쓰며..

또 가고싶다는 생각이 절로 ㅠㅠ

가본중 정말 1순위로 맘에 들었던 펜션형 숙소!!

고성 에어비엔비 숙소로 강추!!!!!

 

 

 

 

 

 

드립커피용품과 커피가

주방에서 저희를 기다리고 있었고요.

냉장고에는 tea 들이 있었으며...

각종 명상 용품들과 방명록 스케치북이 있었어요.

 

댕~~하면서 마음이 청아해지는 종? 도 있어서

셋이 차분히 앉아서 명상도 하고,

방명록도 딸이 잘 적고 왔답니다 ㅎ

마치 그림일기 처럼;;; ㅎㅎㅎㅎ

 

 

 

강원도 고성 숙소 리트리트 숨 에는

루프탑도 있어서 올라가 봤어요.

크게 뭔가를 해놓지는 않았지만.

맑은 날 구비된 의자 놓고 누우면

밤하늘이 잘 보일 것 같더라구요.

 

저희는 흐리다 맑았다 반복하는 날씨라서

별은 보지 못했어요 ㅠ

 

https://instagram.com/cafe_retreat_soom?igshid=gn5cbkx16cgd 

 

 

1층엔 커피숍이 있었는데

저희가 갔던 작년에는 대관? 만 하시구

계속 오픈 하지는 않으셨었어요!

커피는 이곳 카페에서 방으로 주시는 것 같았고..

리트리트숨 카페에서 쉴순 없어서 아쉬웠지만

뭐! 저희는 윗층에 방이 있으니까요 ㅎ

 

지금은 영업을 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혹시 몰라 인스타 주소를 가져왔어요 ㅎ

 

아! 숙소 예약은, 에어비엔비에서만 가능해요!

에어비엔비에서 리트리트숨을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2일간 떠났던 강원도 고성 여름휴가,

그중 가장 고민이었던 고성 숙소의 걱정을

싹 날려줬던 리트리트 숨.

 

잔디밭이 있어서 아이랑 놀기 편하고

아야진해수욕장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좋아요.

그래도 아야진 해변까진 땡볕이니..

아이랑은 차로 3분 가는걸 추천 드립니다.

 

여타 펜션처럼 바베큐등은 안되지만

그래서 더 조용하게

아이와 쉬고 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밤까지 이방 저방에서 시끄러웠다면..

아이와는 편하지 않았을 것 같네요!!

 

다음 강원 고성 숙소 는 이곳!

리트리트 숨 에서 할거에요~~~

조만간에 또가야쥐...!!!

 

제돈내고 다녀온 후기입니다.

사진과 내용 가져가지 말아주세요~^^

 

 

 

리트리트 숨 in AYA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아야진리 206-3

 

아야진해수욕장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