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랑 국내여행/강원도

아야진 해수욕장, 아이와 함께 놀기 좋은 고성 해변

떠나고픈앎양 2021. 10. 4. 23:55

아야진해수욕장

아이와 함께 라면, 아야진해변으로!

 

 

 

 

나름 재밌고 유익했던 고성통일전망대 를 뒤로하고,

숙소에 체크인 한 후, 짐을 챙겨 숙소 앞

#아야진해수욕장 으로 나갔어요!

첫날은 오후라서 분위기만 좀 보고,

둘쨋날 일찍부터 나가서 신나게 놀았답니다!!

 

사진은 아야진에서의 둘쨋날 ㅋㅋ

아야진해변 오징어잡기 행사하기전,

사람 모두 뺐을때 사진이라

사람이 한명도 없네요 ㅋㅋ

 

 


저희가 2박을 보냈던 만족도 100점짜리

강원도 고성 에어비앤비 숙소 포스팅은 여기구요!!

 

2021.10.04 - [아이랑 국내여행] - 아야진해수욕장 숙소 리트리트 숨 in AYA / 숙박후기

 

아야진해수욕장 숙소 리트리트 숨 in AYA / 숙박후기

재작년 2019년 여름휴가를 보낸 강원 고성 아야진해변, 오늘은 저희가 잠을 잤던 숙소!! 500% 만족했던 고성 에어비앤비 숙소 리트리트 숨 in AYA 이야기에요! 작년에 다녀온 강원도 #고성숙소 를검

hot3019.tistory.com

 

고성 통일전망대에 대한 글은 여기에요!

 

2021.10.04 - [아이랑 국내여행] - 고성 교육여행?! 통일전망대, 6.25전쟁체험관, DMZ박물관


 

 

 

처음 고성으로 여행지를 정했을 때

해수욕을 할 생각으로,

고성의 수많은 해수욕장의 후기를 찾아봤는데요.

그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깨끗하다고 많이 써있던 곳이

바로 아야진해수욕장 이었어요.

 

 

저희는 첫날 오후와 둘쨋날 종일을

고성 아야진해수욕장, 동해바다에 올인!!!

 

날이 흐렸던 터라 좀 걱정했는데

오히려 흐려서 더 놀기 좋았어요.

 

 

 

 

 

 

 

첫날은 이렇게 발만 담구고,

모래놀이만 하고 들어왔어요~

오후라서 해가 산을 넘어가니

조금 춥더라구요.

 

8월 15일 무렵이라,

무더위도 조금은 지나서 그런지..

강원도 동해바다라 그런건지 모르겠지만요 ㅎ

 

일단 고성 아야진해수욕장 첫느낌, 합격!!!

모래가 너무 부드러웠구요!

그렇기에 모래놀이에 환장하는 딸이

신나게 놀 수 있었어요.

 

 

 

 

 

그리고 물 맑은거 보이세요? ㅎㅎ

동해바다에서 노는건 처음인... ㅋㅋ

서해바다만 다니던 남편은 물 색깔보고 신세계라며 ㅋ

내일이 기대된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첫날의 짧은 해수욕장 나들이를

4시정도에 마무리 짓고, 들어갔어요 ㅎ

 

 

 

 

 

아야진 해수욕장 바로 앞및 인근 가게에서

불꽃놀이는 쉽게 살 수 있었어요 ㅎ

이렇게 맘놓고 불꽃놀이 할 수 있는 곳은

고성 아야진해변같는 해수욕장 뿐이죠 ㅎ

신나게 해줬답니다 ㅎ

 

사진 상 , 지금 딸의 포즈는..

닥터스트레인지 입니닷... ㅋㅋㅋㅋ

 

 

 

두번째날, 아야진해수욕장에서 평상 잡고 종일 놀자!!

 

 

 

 

 

 

아침에 적당~히 일어나서

아야진해수욕장에 나갔는데, 벌써 사람이 많았어요!

오래도록 놀 생각으로

평상을 대여했습니다~

 

 

아야진해수욕장 평상대여료
아야진해변 주차장 주차비용은?

 

 

아야진 어촌계 청년부??같은 곳에서

이런 대여같은걸 하시는 거더라구요~

튜브도 빌려주시고 바나나보트같은것도하고?

물론.. 유료! ㅎ

직접 대여는 하지 않아서, 가격은 모르겠어요..

평상은 5만원에 대여했고,

아야진해변 공영주차비도 있었습니다!!

5천원 아래였던걸로 기억해요.

 

위치는 물가와 모래가 만나는 놀기 좋은 가장 끝자리로!

크~ 위치선정 정말 잘한듯!!!

 

 

 

 

 

 

사람이 꽤 많죠!?

광복절무렵이라 저희처럼

휴가온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최대성수기 구간엔 얼마나 많았을지!!

암튼... 가족단위의 피서객이 주를 이뤄요.

그만큼 아이와 놀기 좋은 해수욕장이에요~

 

모래놀이에 흠뻑 빠졌다가~

아빠랑 바위쪽으로 또 탐험을 나갑니다 ㅎ

 

 

 

 

 

 

아야진해변에는,

이렇게 바위구간도 있어서

스노쿨하기에도 좋아요~

 

물고기가 엄청 많은건 아니지만

간간히 보이고, 물도 맑구요~

많이 깊지 않아서 아이들도 재밌게 하더라구요!

 

뜰채로 막 잡으시는 아저씨도 계심..ㅋㅋ

아이들하고 보고선 다시 놔주시더라구요 ㅎ

덕분에 딸도 그옆에서 구경했죠 ㅎㅎ

 

 

 

 

 

 

 

 

날씨가 흐렸다 맑았다 왔다리 갔다리...

동해안도 날씨를 종잡을수 없더군요..

맑을때 많이 많이 찍어둬야죠 ㅎ

 

물맑고 바위도 이쁘고 바다색도 이뻐서

사진이 다 그림같이 나와요 ㅎ

사람이 많은건... 어쩔수 없죠 ㅎ

휴가에 동해바다오면서 이정도는 감수...ㅋ

 

 

 

반응형

 

아야진해수욕장 이벤트

맨손으로 오징어잡기 체험!

 

 

 

 

 

ㅎㅎ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저희가 방문한 이날!!

오징어 맨손잡기 체험을 하더라구요!!!!!!

 

아야진어촌계에서 방문감사의 의미로

바다에 펜스를 치고선, 산 오징어를

몇백마리를 뿌리고!

출발!!! 하면 들어가서 맨손으로 잡는거에요 ㅋ

저희는 아무것도 모르고 갔는데, 뭐야~재밌어!

그리고 즉석에서 회도 떠주세요 ㅋㅋ

초고추장도 주시고 말이에요~!!!

 

잡을 준비물은 아야진어촌계 매점에서 판매중!!

필요한건 장갑과 그물망(양파망) 이에요 ㅎ

3천원 정도에 산거 같아요.

 

요이땅 하고 들어가는 아빠의 급한 모습 ㅋㅋ

한마리만 잡아도.. 양파망과 장갑산돈은

뽑고도 남음!!!!

 

 

 

 

 

 

 

 

ㅋㅋㅋ 저희는 들어갔던 아빠가 한마리,

안들어간 저희가 한마리 잡아서

총 두마리 잡고 빠졌어요 ㅋㅋ

 

사람도 워낙 많아서 정신이 없긴 했는데

오징어를 맨손으로;;;; 잡는거 자체가

너무 신기한 경험이에요 ㅋㅋㅋㅋ

 

 

 

 

 

 

 

요렇게 맛있게 ㅋ

아야진해수욕장 매점에서 맥주까지 사와서

맛있게 냠냠 먹어줍니다 ㅎㅎ

 

약간 휴식하고~ 이제 동해바다의 찐코스!

파도를 타러 가야죠!!!

 

 

 

 

 

 

 

 

 

파도가 넘실넘실~

늘상 파도풀만 타던 어린이야 ㅎ

이게 진짜 파도란다~~

 

튜브라는 든든한게 있어서

아이도 신나게 파도타네요 ㅋㅋㅋ

엄청 좋아해요~~~

 

 

 

 

 

 

 

역시나 동해바다라서,

조금만 나가면 훅 깊어짐으로,..

아이들이 바다에 들어갈때는

꼭!! 구명조끼 혹은 튜브 필수에요!!

아무리 그래도 동해에선

눈때면 안되겠더라구요.

 

 

어쩌다 한번씩 오는 조금 큰 파도에 

ㅋㅋ 물 살짝 먹어버렸네요 ㅋㅋㅋ

구명조끼, 튜브 꼭!!!  필수입니다 ㅎㅎ

 

 

 

 

 

고성아야진해수욕장 은

약간 깊은 파도, 모래, 바위틈의 게나 물고기탐험,

그리고 얕은바다까지

바다 삼종을 다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이 이후로 우리 어린이는

파도타기의 참맛에 눈을 떠서

워터파크에서 파도풀에 거침없이 들어갑니다..ㅎㅎ

 

 

012

 

 

이렇게 하루종~~일 놀아도

모래놀이, 파도, 스노쿨링 돌면서 노니까

지루해 하지 않아요 ㅋ 골라 놀수도 있구요!

 

 

올여름 휴가처를 아직 못정하셨다면!!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 곳 을 찾으신다면!!

고성아야진해수욕장으로 고고!!!!

또가고싶다으~~~~~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