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아이와놀기

아이와 집콕 놀이 자가격리 놀이엔 예쁘게 만드는 레진아트 키트!

떠나고픈앎양 2022. 3. 18. 16:23

코로나 확진자가 무시무시하게 퍼지고 있는 요즘.

계속되는 주말 수업 캔슬로... 

슬기로운 집콕놀이 생활을 보낸 3월 입니다.

 

주말과 임시공휴일, 아이와 함게 집콕놀이를

아주 많~이 했는데요!

이번에 처음 놀아본 레진아트키트를 소개해 볼까 해요~!

너무너무 이뻐서 자랑하고 싶은건 안비밀~

 

 

 

 

마트에서 레진아트키트를 파는걸 보고

아이가 레진아트를 해보고싶다고 조르더라구요.

급 레진아트에 관심이 있어진 그녀...

 

잘 달래서.. 더 이쁘고 큰 키트를 사주기로 약속하고

인터넷으로 같이 레진아트세트를 찾아봤습니다.

 

 

 

 

ㄷ ㄷ ㄷ 엄청난 세트들....

자.. 하나씩 살펴봅니다...하하하하...

아이가 원하는건 하나!!!

"바다 느낌의 레진아트키트"

여러 세트들중에, 정말 마음에 드는

오션 레진아트, 바다레진아트 세트를 딱!!! 찾아서

바로 주문했고, 다음날 받았습니다.

칼배송 감사요~~~~~

 

 

 

 

 

제가 구매한건 바로 요, 오션코스터

머스트 레진아트 키트 바다만들기 입니다 ㅎㅎ

스토어팜에서 구매했어요. 내돈내산임을 강조합니다!!

다른 키트들보다 조금 비쌌지만...

가장 이쁜 레진아트 DIY 키트 였어요~

아이와 집콕놀이엔, 아이가 좋아하는 취향이 반영되야

가장 즐겁게 놀잖아요?ㅎㅎ

 

 

 

 

오션코스터가 뭐야 했는데...

코스터, 즉 컵 받침대?를 만드는거에요.

바다모양으로요~

 

 

택배받은 선거 전날, 바로 만들기 들어갑니다!!

내일 쉬니까 밤까지 놀자~~!!

 

 

 

 

먼저 원목 코스터 틀을 사포로 문질러서 매끄럽게 만들고

동봉된 천과 오일로오일칠을 해줘요~~

여기까지는, 어른의 도움이 필요할 것 같아서

저와 남편이 해줬습니다.

 

 

 

 

 

오일이 좀 마른 다음엔 내부에 젯소칠을 해줘요.

그래야 오션코스트의 바다가 좀더 쨍~하니 예쁜가봐요.

젯소는....정말 금방 말라요.

기다리는 시간 없어서 지루할 틈이 없더라구요.

 

테두리 밖으로 칠하지 않게

조심히 신중하게 젯소를 칠하라고 주의를....ㅋㅋ

본인도 얼마나 성심 성의껏 칠하는지요~~

역시...  레진아트키트 사달라고 하더니 집중하는..

사달라고할 때! 배우고싶다고 할 때! 해줘야 하나봅니다..

 

 

 

 

이제 레진아트세트에 동봉된 모래와 조개들로 

바다느낌나게 꾸며줘요~

너무 모래가 많으면, 오션코스트에 컵을 못올리니..

감안하고 꾸미라고 설명되어있어요..

허나. 어린이는. 컵따위...올리지 않는다는듯 꾸미시죠 ㅋㅋ

맘대로 꾸며라~~~

 

 

글을 쓰려고 보니..

중간에 레진 뿌리는거 할 때 제가 정신없어서

하~나도 사진으로 안남겼네요 ㅎ 

 

빠른 영상으로 봐주세요...

 

 

 

 

 

레진을 사용하기 시작함과 동시에, 장갑은 꼭!!! 끼고 하셔요.

아이가 하기엔 힘들 수 있으니 부모님이 꼭 도와주시고요~

 

 

레진아트세트에서 모래로 꾸민 후, 

동봉된 고점도레진으로 큰 꾸밈재료들을 고정해줘요.

고점도 레진... 정말 점성이 찐해서 잘 안짜져요!!

아래 사진 보시면.... 너무 덩어리졌죠? ㅜㅜ

암튼 레진을 한방울씩 떨어트린 후, UV램프로 굳히고..

또 다른 레진으로 모래위에 싹 뿌려서 램프로 굳히구요~

 

 

 

반응형

 

 

그 후 파란 레진으로 바다 칠해주고~

굳히고

하얀 레진을 잘 펴바른 다음에

셀표현용 레진을 한방울씩 떨어트리면

물속에 있는 것 처럼 된대요!!

 

 

 

 

 

전 그 바다속 물결표현을 낼 레진을....못만들었어요..

고정시키느라 고점도 중점도 레진들을 다 썼거든요....

그런데 그래도 괜찮더라구요!!

 

대신 집에있던 젤네일로...민트 바다를 좀 추가해줬어요!

 

마지막으로 클리어 레진을 붓고 평평한 곳에서 24시간 굳혀줍니다.

 

레진아트 키트에...

색상레진과.. 표현용 레진들이

조금만 더 많이 들어있었음 하는 아쉬움이....ㅜㅜ

 

그래도 ..ㅋ 오션코스트 레진아트 결과물이 만족스러우니

이렇게 블로그까지 쓰겠죠 ㅋㅋ

 

 

 

 

효과 없는 원본 사진 ㅋㅋ

위에가 따님작품, 아래가 제 작품이에요.

이쁘지 않나요!?!?!?!?!?!?

 

오션코스트 레진아트키트는, 

뭔가 많이 올릴수록, 컵을 올려놓을 자리가 좁아지고

복잡해 보여요 ㅎㅎㅎ

적당~히 올리는게 가장 좋은듯!!

 

이렇게 다 만드는데 걸린 시간은...

대략... 2시간?

그동안 너튜브 안보고~ (중간에 딴짓은 좀 하지만..)

만드는데 집중하고, 결과물도 아끼고 있어서

전 좋은 취미생활이라고 생각해요!!

 

주변에 확진자들이 막 퍼질때..

자가격리놀이로 추천해줬는데

다들 잼있게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ㅎ

 

 

주말에 뭐하지? ...격리할때 뭐하지? 싶을땐

작품 하나....만들어 보세요~!!!!

저도 하나 더 살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