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아이와놀기

반짝이 옷, LED 옷 만들기

떠나고픈앎양 2021. 10. 12. 16:22

 

 

 

바야흐로.... 5년전 할로윈데이 직전..

남편이 저에게 한가지 동영상을 보내줬어요..

바로 #led옷 을 입은 아이 영상이요..

 

 

https://youtu.be/GkBDRUO8hAo

처음엔... 별 생각 없이 귀엽네 했는데 ㅎ

할로윈이 다가올수록...

아 요 LED옷...

만들고싶네 하는생각이 꾸물꾸물..

 

 

그! 래! 서!

공대엄,빠님.. ㅋㅋ 못할게 뭐있겠소냐!

Led옷 만들기 도전해보기로 했숩니다!

참고한 글은..http://todayhumor.com/?baby_10501

하지만.. 게시글을 보시면 아시다싶이...

어려운 말이 많아요 ㅎ

이 공대아빠님은.. RGB LED를 사용해서 막 색이 변하는 신기방기한 미키 옷을 만드셨어요 ㅎ

 

주루룩 읽어보니...

 

전 도저히 저렇게는 못하겠더라구요..ㅋㅋ

글 안에서 어려운거 다 포기하고!!!

자 쉽게 해보기로 했숩니다..단색으로!

껐다켰다 이런거 없이 걍 단순하게!!

Led옷 만들꺼에요!

 

 

반응형

 

 

 

 

준비물

- 플렉서블 LED (LED 테이프라고도함)

- LED 콘넥터 7개, 전선콘넥터 1개

- 전기테이프

- 여분의 전선

- 12V (AA건전지 8개짜리) 배터리팩

- 저렴한 아기옷, 건전지 매고다닐 가방

 

 

흠.. led 옷 만드는 과정샷은 없어요..

만드는데 열중한 나머지....

사실 과정을 올릴 생각은 안했거든요;

글로만 쓸께요!

이해가 안되시면 댓글을.....쿨럭...ㅎ

 

먼저 손으로 그린 led의상 초간단 설계도를...

참조하세요..ㅎ

 

 

 

푸하.ㅋ 솜씨 좋으신 남자분이라면... ㅡ.ㅡ;;

이 것만으로도 이해 하시지 않을까 하는...ㅎㅎㅎ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LED 붙이고,

컨넥터 연결하고,

전선 정리해서 배터리 연결하면 끝이에요!

 

전선 정리가 조금 어려워서 그렇지...큰 어려움은 없었어요.

 

 

 

1. 먼저 아이에게 딱맞는 저렴한 옷을 준비하세요!

저희는.. 작은 옷에 했다가..

조금 큰옷으로 바꿔서 다시 만들었어요..

그래서 사진 올리는거 보시면

하얀 옷에서 초록옷으로 변해요...

설계도는 초록옷 기준이구요~

상하복 기준이에요!

 

 

처음에 좀 작은.. 우주복으로 만들었었는데..아기가 너무 불편해하여

롯-마 에서 상하 18000원짜리 옷을 득탬하여

그옷으로 led 옷 재제작 들어갔습니다~

 

 

2. 옷에 맞게, 혹은 아이 사이즈에 맞게,

LED 를 절단합니다!

 

절단시 주의할점은.. 아래 사진 보시면 금색 보이시죠? 그곳이 컷팅위치에요!

 

 

컷팅을 하시고, 옆에 컨넥터 연결방법에

나와있는것 처럼, 컨넥터를 연결하시면 되요.

테이프를 약간 떼어내시고

컨넥터 연결하면 좋구요~

컨넥터 연결 안된 다른 한쪽 끝부분은 실리콘으로 살짝 마무리해주면 방수에도 약간 안심이에요 ㅎ

 

 

3. LED를 옷에 부착하고, 컨넥터에서 나온 전선끼리 결합하여줍니다. 연결전선은 전선테이프로 마무리!

배터리팩과 연결까지하면, 완성입니다 ㅎ

 

처음 작업했던 작은 우주복

 

 

설계도 대로 붙이시고, 전선끼리 결합해줍니다.

당연아시겠지만, -와 + 맞게 해주셔야 합니다~

LED의 금색부분을 잘 보시면, - 표시가 되어있으니, 잘 보시고 색상 맞춰서 해주세요 ㅎ 저희 불이 안들어와서 한 두번....다시 연결했네요 ㅎ

 

 

Led옷 설계도 보시면,

목부분에서 세 컨넥터가 만나는데요..

컨넥터때문에 아기가 좀 불편하면....

납땜해서 전선으로만 연결해도 좋을 것 같아요~

목부분 확대샷, LED 컨넥터 사진 (출처: LED판매처 오픈마켓 판매페이지)

 

 

머리, 팔, 몸통의 전선을 -,+맞게 연결해주고,

몸통 아래부분의 컨넥터에서 전선을 길게 빼서

아래쪽 시보리에 넣어 뒤로 돌렸어요.

 

바지는 허리부분에서 전선 연결해주고,

허리 고무밴드부분에 전선 길게 빼어

뒤로 돌렸습니다.

맨 밑에 전체샷 보시면 이해하실거구요 ㅎ

 

전선 컨넥터와 배터리팩

 

몸통에서 돌린 전선과, 배터리팩 암놈,

전선 컨넥터 암놈 연결하구요!

바지에서 돌린 선과 전선 컨넥터 숫놈 연결하면 led옷 만들기 끝이에요!

 

 

왜 전선을 굳이 뒤로 돌렸나!

저희는 배터리팩을 배낭에 넣어서

아기한테 매게 하려고 그랬어요 ㅎ

배터리가 8개 들어가는 배터리팩이

어른한텐 가벼울지 모르지만..

약간 무게가 있잖아요~

 

 

Led옷 입힐때 led가 붙은 테이프를 안떨어지게 하시려면.. 약간 바느질작업 해주시면 좋구요~

배터리는 항상 끼워놓고 전원만 꺼놨어요.

Led 옷 입힐때 바지와 상의 전선 컨넥터 연결한뒤, 배터리 전원 키면 좀 덜 번거롭더라구요 ㅎ

...사실.... 번거롭지 않으려며 아예 시작을 안하는게 젤 좋아요...ㅋㅋㅋㅋ

 

다 만들고 나서~~ 밖에서 입혀봐야겠죠??ㅎㅎ

 

 

 

 

푸하하하하하하 반짝반짝 거려서

아이도 신나해요 ㅋㅋㅋ

Led의상 입혀 나가면 다들

우와 !! 이러고 귀엽다고 하시고 ㅋㅋㅋㅋ

신기해하시고 와서 쳐다보고 사진찍고

엄청 재밌어요 ㅋㅋㅋㅋㅋㅋ

 

 

 

 

 

 

 

나름 만드는것도 재밌고~

LED의삭 만들고 난 후에도 귀여워서 재밌고 ㅋ

귀찮음을 감수하신다면

도전해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ㅋ

 

할로윈 의상으로도 좋지만,

첫 영상처럼 놀이동산 갈때도 재밌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