앎양의 일상/앎양의 일상

전등 스위치 교체하기 feat. 입력결선부 내부 연결됨 스위치는 처음이야!

떠나고픈앎양 2022. 9. 13. 16:46

엄마네 집도 우리집처럼 led로 바꾸신다고 해서
화장실 다운라이트 등들을
led다운라이트로 셀프로 바꿔드렸어요~

 

 

불이 들어오는 스위치가 있는 화장실이기 때문에..
역시나, led등이 잔여전기 때문에 깜빡거리네요!


Led 깜빡거림, led 잔광현상 때문에라면!
이전 글에 썼듯! 스위치를 바꾸면 되죠!? ㅎㅎ



LED전구 잔광 제거 , LED전구 깜빡거림 해결하기! - https://hot3019.tistory.com/m/59

 

LED전구 잔광 제거 , LED전구 깜빡거림 해결하기!

LED전구 잔광제거, 스위치 교체로 쉽게 해결했어요! 화장실 매입등 전구가 나가서, 전구를 이참에 LED전구로 바꿨습니다!! 그런데 왠걸.... 화잘실 전등을 끈 후에도 깜빡거리며 잔광이 남아서 안

hot3019.tistory.com

 

 

글을 썼음에도..

등을 바꾸고 시험 가동을 하고 나서야...

아맞다!!!! 그놈의 아맞다... ㅎㅎㅎㅎ

LED 잔광!!!! 으으으!!!!

바로 마트로 뛰어가서 스위치를 사왔습니다!

 

 

 

반응형

 

 

 

새로사온(L마트에서 사온) 스위치!

하얀 스위치가 매우 마음에 들었는데..

뒷면을 보니 저희집 스위치 교체시 보이지 않았던 문구가 보이네요!? 

입력 결선부 내부 연결됨?

 

 

?? 응??

입력 결선부(녹색) 내부 연결됨.... 뭐야...

몰라 어떻게든 되겠지..

 

자자 뜯어 뜯어..

 

 

 

 

3구 스위치 뜯을때 영상을 안찍어서, 2구스위치 뜯을때 영상 ㅎㅎ

이날... 3구 스위치 한개와 2구 스위치 두개 교체작업을 진행했고, 

총 걸린 시간은 대략 30분....

입력결선부 때문에 헤맨 시간.... 10분정도 ㅋㅋ

 

 

사진찍고, 

스위치 뒷면 전선하고 똑같이 연결을 했더니만...

응!? 스위치 하나를 누르면...

전부 작동이 되요!!!!!!

 

스위치를 눌렀더니 팬도 같이 돌아가고.. 

이것은 뭔가 잘못되었다!!! 하고 검색을 하니까....

 

 

 

 

입력 결선부가 내부 연결이 되어있음으로..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부분에다가 

입력선을 넣어주고, 

하얀색으로 된 부분에 각 부분을 연결해주면 되었어요.

 

중간 점프?선은 필요 없는거였고요!

 

왼쪽이 원래 스위치, 오른쪽이 신형스위치 (입력 결선부 내부연결됨 스위치)

전선 연결 모습입니다.

 

이렇게 하니까 원하던데로~~~

선택적으로 불이 켜지고 팬도 따로 돌아가게 되었어요!

LED 잔광 현상도 사라졌구요~~~

 

 

 

처음부터 이렇게 따로 놀았어야지...

새로운게 생기면 그만큼 사람도 진화해야하네요 ㅋ

 

스위치를 교체하기위해서 사왔는데, 

신형이라, 입력결선부 내부 연결됨 이 써있다!

 

그러면 이렇게 연결하시면 됩니다!!

 

 

 

 

 

스위치 2개짜리는 이런식으로요~!

 

왼쪽이 구 스위치, 오른쪽이 신형 스위치!!!!!

사진 확대해서 보셔요!!

 

 

 

 

 

이렇게 제 위치에 딱딱!!

 

한번만 하고 나면, 그 다음거 할때는 너무너무 쉬워요.

초스피드로 전선 연결 하고나니

신형 스위치 교체 ㅋ 껌이군 !!!

- 처음에 헤매고 짜증내던건 이미 기억에 없음..ㅋㅋ

스위치를 꺼도 LED가 반짝거리는 현상도 사라짐!!!

 

 

 

 

 

 

 

이렇게 전등이 없는 신형스위치로 교체하고 나니,

LED잔광현상도 없어지고~

스위치도 새거라서 깨끗해지고!

엄마네도 LED로 교체 끝입니다요~~~ 

 

 

 

반응형